병원 마케팅 블로그,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8가지 방법
병원 마케팅 블로그에서 병원 방문을 유도하는 8가지 운영 방법을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의사와 환자를 신뢰로 연결하는 상승기획 마케팅1팀 J입니다. 최근에는 개원을 준비하고 있는 의사들과 자주 상담을 하곤 합니다. 제가 받은 문의 중 하나가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에 관한 것입니다. 알려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공유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해서 글로 요약했습니다. 라이징플래닝만의 독특한 방식은 세계적인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기업 ‘백린코’가 제안한 것입니다. 실무적인 노하우를 더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따라하시면 6개월 이내에 잠재 고객이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병원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실용성 – 숫자 제목 – 짧은 문장 – 소제목 – 이미지 – 길이 – 발행 시간 – 행동 유도
1. 실용적인 콘텐츠 추가
실제로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글은 사람들이 공유할 확률이 34%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지식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것보다 실용적인 방법을 포함한다면 유용하다고 판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허리 통증에 관해 글을 쓴다면 어떤 자세나 운동이 도움이 되는지 구체적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엄청난.
2. 제목을 숫자로 적어주세요
제목에 숫자를 넣으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클릭수가 36% 더 많이 발생합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홀수가 짝수보다 클릭률이 20% 더 높다는 것입니다. 아래 제목을 비교해 보세요.
A: 임플란트 치과요? 병원 선택 시 놓친 사실 B: 임플란트 치과? 일반 대중의 99%가 병원을 선택할 때 놓치는 2가지
A와 B 중 어떤 제목이 더 마음에 드는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3. 복잡한 문장보다는 간단한 문장을 쓰세요
블로그 게시물을 읽을 때 해당 게시물의 약 28%만이 읽고 남는다고 합니다. 제목만 보고도 모든 사람이 글 전체를 읽는 것은 아니다. 이는 문장 길이도 가독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병원 마케팅 블로그에서도 복잡한 문장보다는 짧은 문장이 더 좋습니다. .의미가 잘 전달되도록 간략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의미가 명확하게 전달되면 이해하기 쉽고 흥미도 높아져 독자가 끝까지 읽게 만든다.
다음과 같이 비교해보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갑상선암은 갑상선에 나타나는 암성 종양입니다. 주로 갑상선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했을 때 발생하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건강검진을 통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 마케팅 블로그,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8가지 방법
4. 부제목을 사용하세요
부제목을 적절하게 배치하면 글의 가독성이 57% 증가합니다. 앞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긴 문단과 문장으로 글을 쓰다 보면 끝까지 읽고 싶게 된다. 그러나 짧은 문장만 쓴다고 가독성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때 부제목을 포함시키면 독자가 본문을 쉽게 구별하고 이해하기 쉽게 할 수 있다. 부제목은 지도로 길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로, 부제목 없이 글을 쓰면 독자가 본문을 더 쉽게 구별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길을 찾아야 하는 상황과 같습니다.
5. 이미지 삽입
말할 것도 없이 이미지는 귀하의 글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미지가 1개 이상 포함된 콘텐츠는 소셜 미디어에 94% 더 많이 노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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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흐릿한 이미지보다는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좋습니다. 특히, 병원 마케팅 블로그의 주요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는 가독성을 높이고 신뢰감을 더할 수 있지만, 내용과 관련되지 않은 이미지는 ‘이게 뭐지?’라는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6. 2,000자 정도 작성하세요.
긴 게시물이 매우 짧은 게시물보다 52% 더 많이 공유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블로그 게시물은 A4 용지 한 장을 채울 수 있는 최소 10글자 이상의 글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명시한 것은 아니지만 최소 2000자 이상입니다. 노출이 잘 되도록 최소한 몇 글자는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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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발급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입니다.
콘텐츠 공유 서비스인 Shareholic은 소셜 미디어 공유 활동의 27%가 오전 8시에서 정오 사이에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아침 시간에 정보를 검색하거나 공유하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그만큼 높다는 뜻이므로 그에 맞춰 기사를 게재하는 것이 좋다. 출판 예약 기능을 통해 각각의 글을 시간을 정하고 출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 구체적인 행동 촉구
병원 마케팅 블로그 게시물의 목적은 단순히 문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체적으로 조치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일반적으로 CTA(Call To Action)라고 합니다. ‘무릎통증 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하기보다는 ‘무릎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고 싶다면 저희 한의원을 방문해 보세요.’ ‘주세요’라고 말하면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블로그는 글을 잘 쓴다면 절반의 성공에 불과합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병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8가지 운영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방법들만 잘 지켜주시면 6개월 안에 확실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글을 잘 쓴다고 해서 성공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기획, 시장조사, 키워드 추출, 경쟁사 전략, 고객 분석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기사’여야 합니다.
병원 마케팅 블로그, 방문 유도를 위한 8가지 운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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